본문 바로가기

2014/013

[서평] 프로이트의 여동생 프로이트의 여동생 저자 고체 스밀레프스키 지음 출판사 북폴리오 | 2013-12-26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프로이트는 왜 누이들을 살릴 수 있는 기회를 저버렸을까? 주제 ... 심리학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로는 이름은 '프로이트'이다. 제대로 읽어 본 적이 없는데도 익숙한 이름 '지그문트 프로이트'. 그가 이룬 업적에 대해 관심만 있을 뿐 이었는데 오늘 을 읽게 되면서 그의 가족사에 대해 의문을 들 수 밖에 없었다. 또한 책을 만나기 전가지는 실화라는 사실을 몰랐는데 읽는 동안 왜 그는 가장 사랑했다던 자매들을 비엔나에 놔두고 런던으로 망명을 가야했을까 분명히 그 자신도 히틀러가 무너질 것이라 했으면서 말이다. 그리고 그와 함께 등장한 네 자매들 중 '아돌피나'의 시점으로 소설은 시작이 된다. 서서히.. 2014. 1. 10.
[서평] 미즈치처럼 가라앉는 것 미즈치처럼 가라앉는 것 저자 미쓰다 신조 지음 출판사 비채 | 2013-11-15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제10회 본격미스터리대상 수상작 《잘린 머리처럼 불길한 것》 그... 언제나 생각을 하는 거지만 공포와 스릴이 겸한 소설은 만나기가 힘들다. 읽고 나면 그 영상들이 머리속에서 사라지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미스터리 스릴이라면 더더욱 그러하다. 오늘 만난 처럼 표지부터가 너무 압도적이어서 선뜻 책장을 펼칠 용기가 나지 않는다. 물론, 저자의 작품들은 대부분 이러한데 그럼에도 계속 읽혀지는 것은 무엇인지...아직도 적응이 되지 않았지만 탄탄한 소재와 문장 그리고 미스터리한 사건들이 쉽게 잊혀지지가 않고 있다. 이 책은 방랑 환상 소설가 '도존 겐야'시리즈 중 하나이다. 전 작품을 읽고 소름이 끼쳤던.. 2014. 1. 1.
[서평] 녹색 고전 녹색 고전(한국편) 저자 김욱동 지음 출판사 비채 | 2013-12-06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문학 연구의 최고 권위자 김욱동 교수가 읽어주는 고전 30선 지... 고전이면 고전이지 녹색 고전은 뭘까 책을 본 순간 의아했다. 그리고, 펼쳤던 책 . 추리 소설만 접하다 보니 시야의 한계가 있어 고전과 인문학을 접하려고 했던 시기가 바로 작년이다. 그렇기에, 이 책을 본 순간 '고전'의 단어가 먼저 들어왔고 평소 접해본 책이라 생각을 했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읽는 내내 자연과 함께 고전을 섞어 낸 문장과 문체가 너무 흡족하고 좋았다. 고전을 만나면서 이 지구에 대한 생태계와 자연을 함께 볼 수 있는 기회가 어디 흔할까. 더불어, 생소한 고전을 보고 과거나 지금이나 자연에 대한 경각심은 있었구나 .. 2014.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