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24

서평: 늑대인간의 신부 늑대 인간의 신부 저자 이영수 지음 출판사 네오픽션 | 2013-11-29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우리는 왜 만났을까, 너는 왜 내 눈앞에 나타났니……”네이버 ... 국내 소설이기에 많은 관심이 있는 도서였다. 뱀파이어와 늑대인간은 나라를 불문하고 다양한 소재로 쓰이고 있다. 대부분이, 로맨스와 섞여진 것인데 어찌보면 영화나 소설 속에는 90%가 두 남녀의 사랑이 들었다. 두 사람만의 애달프고 이루어지기까지 그 힘든 과정 속에 판타지 요소를 첨부한다면 정말 어떠한 결말이 나올지 궁금하기만 하다. 그리고, '늑대인간'을 소재로 한 권의 소설을 접하게 되었고, 바로 이다. 소설의 시작은 주인공 연수가 지리산 폭포에서 자살을 하려는 모습부터 시작이 된다. 백혈병으로 살아온 세월이 이제 겨우 22살이다. .. 2014. 2. 24.
서평: 부모의 자격 부모의 자격 저자 최효찬, 이미미 지음 출판사 와이즈베리 | 2014-02-20 출간 카테고리 가정/생활 책소개 삼성경제연구소 ‘명문가의 위대한 유산’을 강의한 자녀교육 전문가... 부모란 아이를 양육한다는 이유로 100% 되는 것이 아니다. 어느 부족은 한 아이를 성인으로 만들기까지 그 마을의 모든 남성들이 나서서 가르친다고 한다. 이처럼, 한 인격체로 형성되기까지 쉽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인데 현재 사회에서 가장 문제화 되고 있는 것이 바로 부모와 자녀간의 의사소통이 이루어 지지 않는 다는 사실이다. 한국 전쟁을 겪었고 잘 살아보세 라는 다짐으로 2014년 까지 흘러왔다. 너무나 빠른 성장속도를 보여준 한국 그러나 그만큼 신경써야 할 부분들을 외면해 버리고 오로지 앞으로만 나아갔기에 예상치 못한.. 2014. 2. 23.
서평: 나는 매력적인 그를 쇼핑했다 1,2 나는 매력적인 그를 쇼핑했다. 1 저자 민재경 지음 출판사 네오픽션 | 2014-01-25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네이버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 누적 조회수 700만! 2013... 제목과 표지를 통해 유쾌한 소설이라 생각을 했다. 하지만, 읽는 동안 주인공인 차미선과 심지훈의 알콩달콩한 사랑이야기 뒤에는 그들만이 가지고 있는 상처가 있었다. 그리고, 이것이 결코 소설속의 내용이라고 치부하기엔 쉽지 않았다. 보통, 로맨스는 남녀간의 사랑이야기를 중심으로 흘러가며 둘 다 미혼이라는 점이 대부분이다. 그런데, 오늘 만난 는 차미선을 이혼녀의 캐릭으로 탄생시켰으며, 현재 우리 사회가 이혼녀에 대해 바라보는 생각과 시각을 대신 보여주고 있었다. 물론, 그녀의 친구인 방연화의 캐릭 역시 마른 체격의 미선이와.. 2014. 2. 23.
서평 : 더 스크랩 더 스크랩 저자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출판사 비채 | 2014-02-20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다사다난했던 우리의 1980년대, 하루키 씨와 제대로 추억하기 ...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은 이후로 왠지 소설은 딱히 접해 본 적이 없다. 아, 를 읽기는 했다. 하지만, 참으로 난해하고 어려운 소재였기에 아마 이후로 저자의 책은 조용히 외면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에세이를 시작으로 출간된 총 3권의 에세이를 읽게 되면서 소설로 만났던 그 무라카미 하루키가 맞나 싶을 정도로 수더분하고 이웃집 아저씨 같은 느낌을 받았다. 모습 또한 그렇지 않은가. 하여튼, 이 때 만났던 에세이로 인해 이미지가 많이 바뀌었는데 오늘 을 읽으면서 그 전과는 확연하게 다르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신선한 기분을 가지게 되었다.. 2014. 2. 21.